민단이란

한국민단이란?

1. 한국민단이란

민단마크

재일본대한민국민단(한국민단)은, 1946년 10월 3일, 도쿄(東京) 히비야(日比谷) 공회당에서 "재일본조선거류민단(在日本朝鮮居留民團)"으로서 창단되어, 1996년에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민단의 반세기는 재일동포의 법적 지위확립과 민생안정, 문화향상, 국제친선과 조국의 발전, 평화통일의 실현을 방침으로 내세워, 수많은 운동과 사업에 총력을 다하며 많은 실적을 올려왔습니다.
그 결과, 재일동포와 조국을 둘러싼 정세는 창단시에 비해 크게 변화하여, 민단도 재일동포 70만명 중 50만명이 참여하는 조직체로서 성장했습니다. 이는 동포 1세의 조국애와 동포애, 그리고 민단을 생각하는 "피와 땀과 눈물의 결실"인 것은 두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그런 한편, 21세기를 눈앞에 두고, 본격적인 동포 2,3세 시대의 도래와 다양한 시대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조직개혁을 게을리 할 수 없습니다. 1994년의 제44회 정기중앙대회에서 명칭을 "재일본대한민국거류민단(在日本大韓民國居留民團)"에서 "거류(居留)"라는 두글자를 삭제함과 동시에 규약도 대폭 개정하였습니다. 또, 운동형태에 있어서도 "항의와 규탄"에서 "공생창조형"으로 전환을 시도하는 등, 항상 다음 시대를 직시하여 재일동포에 의한, 재일동포를 위한 조직으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 台東支部의 활동사진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